중국이 마침내 2016. 1.1을 기해 서킷브레이크제도를 도입하였다.
중국의 널띄기 장세에 당국 관계자들도 내부적으로 위험을 줄일 방안을 검토했을 것이다.
2008년 급락 장세에 이은 2015년 급락 장세에 개인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예방할 수 있는
서킷브레이크제도 도입이 최상이라 여겼을 것이다.
작년 6월 이후 상하이주식시장은 하루 낙폭이 5%를 초과한 날이 수차례 발생했다.
특히 8월 24일엔 8.49%가 폭락해 8년만에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한 바 있다.
중국의 서킷브레이크는 대형주 중심인 CSI 300을 기준으로 5% 급등락시 15분간 거래를 중단한다.
또 장마감 15분 전인 오후 2시45분 이후에 5%가 급등락할 경우나 7% 이상 급변할 경우에는 마감 시간까지 거래가 완전히 중단된다.
중국 증시는 개인의 영향이 지대하다.
개인은 심리적으로 불안정하며, 장세에 따라 굉장히 비논리적으로 행동한다.
따라서,,,, 중국 증시는 절대 단기적으로 대응해서는 안된다.
오늘같은 날은 관망하면서.. 차후 더 떨어질시 추가 매수로 대응하는 편이 낫다.
배당성장주위주로 투자를 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없다.
항서제약, 이리유업, 평안보험, 해천미업, 상해자동차, 정주우통버스 등 우량주 위주로
장기투자를 권한다.
심리적으로 흔들리면 주식은 진거나 마찬가지다. 펀더멘탈이 우량하다고 생각했다면,,
단기 주가에 휘둘리지 말고 장기투자 하기를 바란다.
당분간은 중국 주가는 급락 또는 하락할 가능성이 많을 것 같다.
오늘 같은 날은 주가 보드를 멀리하시길!!
중국의 널띄기 장세에 당국 관계자들도 내부적으로 위험을 줄일 방안을 검토했을 것이다.
2008년 급락 장세에 이은 2015년 급락 장세에 개인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예방할 수 있는
서킷브레이크제도 도입이 최상이라 여겼을 것이다.
작년 6월 이후 상하이주식시장은 하루 낙폭이 5%를 초과한 날이 수차례 발생했다.
특히 8월 24일엔 8.49%가 폭락해 8년만에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한 바 있다.
중국의 서킷브레이크는 대형주 중심인 CSI 300을 기준으로 5% 급등락시 15분간 거래를 중단한다.
또 장마감 15분 전인 오후 2시45분 이후에 5%가 급등락할 경우나 7% 이상 급변할 경우에는 마감 시간까지 거래가 완전히 중단된다.
중국 증시는 개인의 영향이 지대하다.
개인은 심리적으로 불안정하며, 장세에 따라 굉장히 비논리적으로 행동한다.
따라서,,,, 중국 증시는 절대 단기적으로 대응해서는 안된다.
오늘같은 날은 관망하면서.. 차후 더 떨어질시 추가 매수로 대응하는 편이 낫다.
배당성장주위주로 투자를 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없다.
항서제약, 이리유업, 평안보험, 해천미업, 상해자동차, 정주우통버스 등 우량주 위주로
장기투자를 권한다.
심리적으로 흔들리면 주식은 진거나 마찬가지다. 펀더멘탈이 우량하다고 생각했다면,,
단기 주가에 휘둘리지 말고 장기투자 하기를 바란다.
당분간은 중국 주가는 급락 또는 하락할 가능성이 많을 것 같다.
오늘 같은 날은 주가 보드를 멀리하시길!!
- TO BE CONTINUED!!
댓글
댓글 쓰기